1. 와룡 무기 선택
소울류 게임에서 절대적인 무기는 없습니다. 사용자의 성향과 판단에 따라 나눠지기 마련이고 손에 익는 무기가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무기도 있습니다. 그러나 각각의 무기의 장단점과 사용 용이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여 무기 선택에 도움이 되고자 글을 작성하고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떤 무기도 좋은 점과 안 맞는 점이 있습니다만, 결국 자신이 좋아하는 무기를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1) 고덕에 따른 선택
무기에는 공격 반영치가 있어 어느 고덕으로 공격력이 오르기 쉬운지 정해져 있습니다. 자신이 올리고 있는 고덕 속에서 공격력이 오르기 쉬운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고덕별 반영 수치 분석은 이전 글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와룡 고덕 분석 (스테이터스 능력치 분석 및 추천)
1. 와룡 스텟 와룡의 스텟은 ㅇ덕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여타 다른 RPG게임과 많이 다른 개념 요소는 아니지만 또 각 게임마다 특성이 있기에 캐릭터육성과 취향에 대한 도움이 되고자 각각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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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무기 종류별 공격 반영되는 고덕 목록
직도 : 목, 화, 수
검 : 목, 화, 금
곡도 : 화, 금, 수
대검 : 토, 금, 수
극 : 화, 토, 수
봉 : 목, 금, 수
망치 : 화, 토, 금
도끼 : 화, 토, 금
창 : 목, 토, 수
모순 : 목, 화, 토
쌍검 : 목, 화, 수
쌍도 : 목, 토, 수
쌍극 : 목, 화, 토
원거리 무기 : 수
2. 무기 티어
사용자들의 통계에 따른 무기 티어로 일반적인 기준이 될 수는 있지만 게이머의 성향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S랭크 | ||
직도 | 검 | 곡도 |
봉 | 쌍검 | 쌍도 |
A랭크 | ||
대검 | 극 | 모순 |
쌍극 | 창 | - |
B랭크 | ||
망치 | 도끼 | - |
3. 무기 성향 별 분석
1) 초보자용 무기 : 직도, 검, 곡도, 봉, 대검, 창
공격 모션에 딜레이가 적고, 일반적인 초보자도 사용하기 쉬운 무기들입니다. 화정으로 피하면서 공격이 기본으로 빠른 공격이 가능하여 회피 공격 패턴을 가능하게 합니다.
2) 공격 성향 위주 : 쌍검, 쌍도, 쌍극
3) 한방 데미지 용 : 망치, 도끼
4) 광역, 범위 공격 용 : 극, 모순
4. 무기별 분석
직도(평가 S)
직도는 공격속도가 빠르고, 전체적인 능력도 균형이 좋고 취급하기 쉬운 무기입니다. 초기 장비로 특히 그 밖에 사용하고 싶은 무기가 없는 경우는 직도를 추천드립니다. 다만, 공격력이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닌 게 단점입니다.
검(평가 S)
검도 직검과 같이 공속이 빠르고, 틈새도 적기 때문에, 취급하기 쉬운 무기입니다. 기세 위력 등의 기세 값도 균형이 좋지만 조금 공격력이 낮습니다.
곡도(평가 S)
곡도는 공속이 빨라 연속 공격이 하기 쉽기 때문에 기세 게이지가 모이기 쉬운 무기입니다. 다만, 리치가 짧고, 공격력이나 기세치가 낮아지고 있습니다. 적에게 가드 되기 쉽기 때문에 콤보 중에 무기를 넣어 가드를 관통해야 합니다..
봉(평가 S)
관은 공속이 빠르고, 연속 공격으로 기세 게이지가 모이기 쉽습니다. 적의 기세 게이지를 깎는 기세 위력도 높고, 화정에서 소비하는 기세의 양도 적기 때문에, 범용성이 높은 무기가 되고 있습니다.
쌍검(평가 S)
쌍검은 공격 횟수가 많고 기세 게이지를 모으기 쉬운 무기입니다. 다만, 공격 횟수가 많은 분, 공격력이 낮아져, 적에게 가드 되기 쉬워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화포에서 소비하는 기세량이 적기 때문에, 적에게 붙이면서 공격해, 화정으로 쓸 수 있기 때문에, 취급할 수 있으면 매우 강합니다.
쌍도(평가 S)
쌍도는 쌍검과 마찬가지로 공격 횟수가 많고 기세 게이지가 모이기 쉬운 무기종입니다. 쌍검보다 화포에서의 기세 소비량이 적지만 공격력 등은 약간 떨어집니다.
쌍극(평가 A)
쌍둥이도 쌍검과 같이 공격 횟수가 많기 때문에 기세 게이지를 모으기 쉬운 무기종입니다. 쌍검과 다른 점은 공격력이나 기세치도 나쁘지 않고, 전체적인 밸런스가 좋은 무기가 되고 있습니다. 다만, 통상 공격의 발동이 쌍검보다 약간 느리기 때문에, 공격 개시 시에 적의 공격을 먹기 다소 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검(평가 A)
대도는 공속도 준수하고 도달도 길기 때문에 취급하기 쉬운 무기종입니다. 공격력이나 기세치도 높고, 밸런스가 좋은 무기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공격 모션이 조금 길기 때문에 공격을 너무 많이 하기 위해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극(평가 A)
목은 공격의 범위가 넓기 때문에 집단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기종입니다. 무기는 2개 가지고 있으므로 서브로 집단의 적과 싸울 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조금 공격 모션이 길기 때문에, 공격을 지나치게 하지 않게, 상대의 패턴에 따라 적응 필요가 있습니다.
모순(평가 A)
모순은 공격 성능이나 기세 위력이 높고, 공격 반영되는 고덕도 우수합니다. 그러나 조금 공격 모션이 느리고, 통상 공격으로부터의 기세 공격이 사용하기 어려운 장면이 있습니다.
창(평가 A)
창은 리치가 길고, 기세치도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은 무기종입니다. 공격 모션도 솔직하고 창피하고 직선적이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공격력이 조금 낮고, 전방에의 공격이 많기 때문에 집단전에서는 조금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망치(평가 B)
망치는 일격의 공격력이 높고, 기세 위력이나 받은 값도 높은 무기종입니다. 다만, 공격 모션이 느린 위에 길기 때문에, 공격 타이밍을 묻고 공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분에게는 조금 사용하기 어려운 무기입니다만, 화력은 확실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으면 강한 무기가 되고 있습니다.
도끼(평가 B)
도끼는 망치와 마찬가지로 일격의 공격력이 높고 기세 위력이 높은 무기입니다. 망치와 다른 점은, 통상 공격이 전에 넓은 범위 공격이므로, 집단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속이 느린 무기입니다만, 일격의 화력은 높기 때문에, 틈이 적은 적 등에는 유효한 무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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